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공식게임 '겨울왕국 프리폴', 카카오 게임하기로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11-04 16:06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공식 게임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를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프로즌: 프리폴'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이미 전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9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같은 게임이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것.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는 3매칭 퍼즐 게임 플랫폼에 '겨울왕국'의 화려한 배경과 스토리를 가미한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겨울왕국' 아렌델 왕국을 배경으로 게이머가 주인공인 안나, 엘사 및 그 밖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모험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스토리라인을 담고 있다는 점은 다른 3매칭 게임과 차별화되는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만의 특징이라고 디즈니는 밝혔다.

또 게이머는 엘사의 빙계 마법, 안나의 횃불, 한스의 검 등 인기 캐릭터들의 특성에 맞춘 '파워업' 기능과 '트롤 마법' 등 특별한 스킬을 쓸 수 있다. 여기에 플레이를 거듭할 수록 엘사, 안나 뿐 아니라 올라프, 스벤 등 다양한 '겨울왕국' 캐릭터가 추가되는 것도 재미 요소다.

한편, 디즈니는 '겨울왕국 프리폴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게임을 다운로드를 받는 유저에게 선착순으로 '겨울왕국'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