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의 '눈,코,입' 일반인 커버 프로젝트의 우승자가 발표됐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의 국적을 파악한 결과 미국이 199명으로 가장 많았고 한국(131명), 인도네시아(73명), 말레이시아(62명), 싱가포르(61명), 캐나다(58명) 순으로 뒤를 이었다.
우승자는 대중의 호응도, 전문 프로듀서와 태양의 평가 등을 합산해 결정됐다. 치열한 경합 끝에 우승자로 선정된 Margarita Letitchevski는 외국인임에도 유창한 한국어로 '눈,코,입' 특유의 애절함을 잘 표현했으며 흑백 영상으로 촬영, 태양의 실제 '눈,코,입' 뮤직비디오와 유사한 느낌을 전달했다. 참가상을 받은 Daeho TV의 대호, 정민은 두 사람이 완벽한 호흡을 맞춰 새로운 버전의 '눈,코,입'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많은 찬사를 받았다.
지난 달 2일 공개한 이후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가요순위프로그램 1위를 석권했고 악동뮤지션, 타블로, 리디아 등을 비롯해 많은 선후배 아티스트들이 '눈,코,입'을 커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다양한 버전의 커버 등장은 '눈,코,입'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며 직접 부르고 싶은 노래임을 입증케 했다.
한편, 우승자인 Margarita Letitchevski의 영상은 태양의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