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프리스타일 랩 신성' 올티, '쇼미더머니3' 출격 선언. 실력파 대거 출연으로 기대 후끈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4-16 10:40



프리스타일 랩 신성 올티(본명 정우성)가 '쇼미더머니 3' 출연 소식을 알렸다.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 스윙스를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하며 숱한 화제를 낳은 국내 유일 힙합전문 프로그램 엠넷 '쇼미더머니3'에 홍대 놀이터로 대표되는 '한국 프리스타일 랩'의 대표 힙합 크루인 'ADV'의 막내 올티(Olltii)가 출격을 선언했다.

'쇼미더머니 3'에는 이미 바스코, 본킴 등 10여년의 경력을 자랑하는 실력파 래퍼들은 물론 기리보이, 씨잼 등 힙합계에서 주목 받는 래퍼들까지 지원을 밝힌 상황이다.

여기에 최근 힙합신에서 가장 핫한 올티가 출연 소식을 알림에 따라 '쇼미더머니 3'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티는 지난 2012년 믹스테잎 'Rappin' OLLday(래핑 올데이)'를 발표하며 혜성처럼 등장한 신예 래퍼로, 국내 최대의 힙합 포털 사이트 '힙합플레이야'가 선정한 주목할 만한 신인에 선정되는 등 탄탄한 실력을 갖춘 실력파 아티스트이다.

특히 실력은 물론 잘생긴 외모와 폭발적인 무대매너까지 겸비한 올티는 단숨에 최고 인기 래퍼 대열에 등극하며, 지난 해 발표한 데뷔 싱글 '빨라'를 시작으로 세 장의 디지털 싱글을 선보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버스킹 등 꾸준한 거리 공연으로 팬들을 만나오고 있는 올티는 SBS 'K팝 스타'에도 출연해 이미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상당한 팬덤을 갖추고 있다.

올티의 소속사 관계자는 "올티가 '쇼미더머니 3'에 출연해 그간 다져온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랩의 지존으로 불리는 실력파 신예 래퍼 올티의 음악에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