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응답하라 1994 반전, 쓰레기-나정-칠봉이 ‘결말 반쪽 대본 나왔다’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3-12-26 11:01


응답하라1994 반전

'응답하라1994 반전 있을까'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외 연출 신원호)가 오는 28일 종영을 앞두고 막바지 촬영이 한창 중인 가운데 출연진에게는 마지막 28화 대본 반쪽이 먼저 주어졌고, 이 반쪽대본에 극의 결말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말을 받아든 출연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수긍한다는 분위기. 스타뉴스는 한 출연자 관계자 말을 인용해 "우리로서는 만족스러운 결말이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아쉬움은 남지만, 시청자들이 원하는 결말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반전은 남아있다. 반쪽 대본을 제외한 나머지 반쪽대본이 여러 버전으로 준비, 출연자들을 끝까지 긴장케 하고 있다는 후문.

한 방송 관계자는 "결말이 앞서 주어진 반쪽대본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나머지 반쪽에 여러 버전이 준비 중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끝까지 가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응답하라 1994'는 지난 21일 방송한 19화에서 결혼을 잠시 미룬 쓰레기(정우 분)와 나정(고아라 분)의 관계가 2년만에 소원해졌고, 그 틈을 탄 칠봉이 나정과 가까워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결말이 쓰레기-나정 재결합, 결혼이냐 아니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고 외쳤던 칠봉이가 나정이와 해피엔딩을 이루느냐 둘 중 하나다.

이에 대해 '응답하라 1994' 제작관계자는 "막장 같은 결말은 아닐 것 같다. 시청자들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모두가 수긍하는 결말이 될 것 같다"고 기대를 부탁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