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롤 프리시즌, 임박 소식에 롤드컵 한국개최까지 ‘기대감 고조’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3-11-12 20:58


롤 프리시즌

'롤 프리시즌'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시즌4 프리시즌 소식과 더불어 '2014 시즌 월드 챔피언십 결선'(이하 2014 롤드컵)이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12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롤 프리시즌'이라는 키워드가 랭크, 새롭게 시작하는 롤 시즌4 프리시즌에 게임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라이엇게임즈는 '롤 시즌4 프리시즌'의 변경 사항을 공지, 프리시즌부터는 드래곤 및 내셔남작, 포탑, 슈퍼미니언과 억제기를 처리하는데 대한 보상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포탑을 철거할 때 팀 전체가 얻는 골드를 하향, 직접적으로 기여한 게이머가 얻는 골드를 상향했다. 또 포탑에 직접 피해를 주든지, 포탑을 파괴한 팀원을 치유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걸기만 해도 포탑 철거 참여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날, 롤 프리시즌 소식과 함께 게임 팬들에게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2014 롤드컵'이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것.

이날 한국e스포츠협회장(이하 KeSPA)을 맡고 있는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용산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진행된 롤챔스 2013-2014 '미디어데이'에서 "2014년 롤드컵은 한국에서 열릴 것이다"고 공식 발표, 현장을 환호케 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 측도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4년 롤드컵 한국개최' 소식을 알리며,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