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모두의마블', 전국 랭킹 시스템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10-28 20:45


CJ E&M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전국 랭킹시스템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국랭킹시스템을 비롯해 주사위 심리테스트, 행운아이템 강화, 클로버 선물점수보상, 북마크 친구등록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들이 포함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국의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모두의마블'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전국랭킹시스템의 상시 도입이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북마크 시스템을 통해 카카오 친구 외의 플레이 상대를 친구로 등록해 전국이용자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1주일 단위로 갱신되는 전국민랭킹포인트를 통해 최대 다이아 1000개 등 랭킹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개인전 랜덤 매칭 시에도 이용자가 1대1, 2대2 등 선택이 가능해졌고 행운아이템도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주사위 심리 테스트를 치른 이용자에게 성향에 맞는 주사위를 추천하고 이를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한다.

'모두의마블'은 지난 6월초 출시 후 출시 5개월이 지났지만 현재도 '몬스터 길들이기'에 이어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마켓인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2위를 지키고 있다. 넷마블은 다음달 3일까지 할로윈 호박, 유령 등의 캐릭터 카드와 할로윈 컨셉트의 주사위를 선보이는 등 할로윈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