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차인표 동생 차인석 사망 원인, 구강암은 어떤 병?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3-10-17 23:29


차인표 동생 차인석 사망 원인, 구강암은 어떤 병?

'차인표 동생 차인석 사망 원인, 구강암은 어떤 병?'

배우 차인표의 동생 차인석 씨가 별세한 가운데, 그의 사망원인인 구강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차인석 씨는 17일 정오께, 지병인 구강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 고인은 구강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위해 요양을 떠나는 등 노력해 왔으나 끝내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차인석 씨의 사망소식이 알려지면서, 고인이 앓았던 구강암이란 병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구강암은 혀, 입술, 잇몸, 뺨 안쪽 표면 등 입 안에 생기는 모든 암을 말한다. 구강암 발생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은 흡연과 음주다. 하루 한 갑 이상 흡연을 지속해서 하는 경우, 비흡연자보다 구강암에 걸릴 확률이 10배 이상 높다.

구강암의 대표적 전조증상에는 입안이 허는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목에 멍울이 잡힐 경우, 인후통, 백태 등인데 흡연자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구강암을 의심하고 바로 이비인후과 찾아 검진을 받아야 한다.

구강암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조기 발견과 치료다. 암 절제 범위에 따라 수술 후 재건술을 통한 구강 구조의 기능 회복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구강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이비인후과 검진과 더불어 평소 구강 위생을 청결히 유지해야 하며,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한편 차인석 씨는 미국 명문 메사추세스 공과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수재로, RBS(스코틀랜드왕립은행) 전무로 재직해왔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삼육병원 추모관에 마련됐다. 발인은 19일 오전 8시30분으로 장지는 서울 추모공원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