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꽃보다할배 매출, 2억 넘는 VOD 매출 ‘지상파보다 높은 수치’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3-07-26 14:58


꽃보다할배 매출

tvN '꽃보다 할배'가 VOD 서비스에서도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26일 CJ E&M에 따르면 '꽃보다 할배'는 지난 5일과 12일 방송된 1, 2화 방영 시점을 기준으로 일주일간의 VOD를 조사한 결과, 전체 프로그램 매출 1위를 차지했다. (IPTV, 디지털케이블방송 등 TV 다시보기 기준)

1, 2화의 회차 방송일로부터 일주일 동안 기록한 VOD 매출은 전 플랫폼 매출을 합쳐 총 2억 원을 훌쩍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기 실적으로 볼 때, 7월 현재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상파 드라마의 일주일 단위 매출보다도 높은 수치인 것으로 전해졌다.

CJ E&M 콘텐츠사업전략팀 조대현 팀장은 "시청률은 지상파와 동등하지 않은 지표이지만, VOD 시청은 모든 시청 가구에 동일하게 노출되는 만큼 케이블 예능인 '꽃보다 할배'가 지상파 프로그램 못지않은 사랑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시청자에게 인정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향후 CJ E & M의 대표 콘텐츠인 '댄싱9'을 비롯,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슈퍼스타K5', '응답하라 1994' 등의 매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낭여행 프로젝트 1탄 '꽃보다 할배'는 나영석 PD의 복귀작이다. 평균 나이 76세인 H4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과 배우 이서진이 함께 떠나는 노년의 여행이라는 포맷으로 전 국민의 공감대를 얻으며 4%대의 시청률 고공 행진 중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