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자원활동가 모집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3-07-15 09:11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지난해 자원활동가로 활동한 스태프들.
사진제공=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DMZ DOCS 2013)가 7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올해 영화제를 성실히 이끌어갈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다큐멘터리영화와 영화축제에 관심을 갖고 영화제 전 일정 참여 가능한 만 18세 이상으로,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동포 및 대한민국 거주 외국인 등 한국어로 소통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별도의 우편접수나 E-mail 접수는 받지 않는다.

모집분야는 프로그램팀, 상영관팀, 초청팀, 홍보팀, 기술팀, 행사팀, 자원활동팀 등 총 7개 분야 19개 직무로 나뉜다. 모집일정은 8월 18일까지 신청접수를 마감한 후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9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5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 자원활동 담당자(032-623-8043)로 문의하면 된다.

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의 자원활동가는 자원활동가 발대식을 기점으로 영화제 전기간 활동을 수행하며, 분야에 따라 영화제 행사 준비기간에 소속팀의 사전 업무를 지원한다. 자원활동가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유니폼, 영화제 기념품, ID카드가 지급되며 임무 완료시 인증서가 수여한다.

한편, 올해로 5회를 맞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평화, 생명, 소통에 대한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다큐멘터리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에 힘쓸 뿐 아니라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함께 다큐멘터리영화제를 즐기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에 터전을 잡는다. 10월 17일 파주시 민통선 내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그리브스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23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는 경기도 고양시 라페스타 롯데시네마 및 아람누리 공연장, 호수공원 등 고양시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