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워게이밍, e스포츠 대회 '월드 오브 탱크 코리안 리그' 접수 시작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04-01 13:20 | 최종수정 2013-04-01 13:20



워게이밍은 1일부터 '월드 오브 탱크 코리안 리그(World of Tanks Korean League, 이하 WTKL)'의 첫번째 시즌인 오픈 시즌의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워게이밍이 주최하고 곰TV가 주관하는 '월드 오브 탱크 코리안 리그'는 총 3억원의 상금 규모로 오픈 시즌 1회와 정규 시즌 2회,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중 가장 먼저 WTKL 오픈 시즌이 4월부터 시작된다.

WTKL 오픈 시즌 참가 신청 접수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접수 페이지(www.wotleague.com)에서 신청서 작성 및 접수 확인, 예선전에 대한 전반적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 각 팀별 최소 7인 이상, 11인 이하의 인원을 구성해 개별 등록해야 하며, 만 18세 이상으로 반드시 본인 명의의 '월드 오브 탱크'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한다. 아울러 각 조별로 예선 참가 시간이 다르므로 참가자들은 반드시 참가 접수 당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본인의 예선 참가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오프라인 예선전은 20일 서울 신도림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이번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팀은 5월 4일부터 16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WTKL 정규 리그에 진출하게 되며, 경기는 매주 토요일 곰TV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8주간의 정규 리그가 끝난 후 6월 29일에는 대망의 파이널 경기를 끝으로 WTKL 오픈 시즌이 마무리된다. 또 이번 오픈 시즌의 우승팀은 엔비디아에서 주관하는 '엔비디아 월드 오브 탱크 오픈 토너먼트'에 한국 대표팀으로 출전하게 된다.

한편 WTKL 공식 페이지는 예선전이 열리는 20일 오픈해 WTKL 관련 모든 경기의 방송이 제공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