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中서 장근석 제치고 최대 팔로워 기록한 한류스타는?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2-06 09:04 | 최종수정 2013-02-06 09:08



가수 싸이가 중국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웨이보 (Weibo)에서 한국 연예인 중 최대 팔로워 수를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8일에 개설된 싸이의 웨이보는 6일 현재, 불과 3개월 만에 797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기존 한류 연예인 중 최대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던 이는 장근석이었다.

싸이는 지난 1일 중국 진출 첫 무대인 '동방위성 춘제완후이' 녹화에 참여해 중국 톱스타 린즈링과 함께 말춤을 선보이며 활발한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팬들의 열렬한 성원을 이끌어 냈다.

이번 중국 프로모션을 통해 싸이의 웨이보 팔로워 수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아 조만간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 곳곳에서 싸이를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Super Bowl)에서는 싸이의 첫 미국 광고인 '원더풀 피스타치오'가 공개되어 빌보드로부터 "잊지 못할 추억의 광고" 라는 찬사를 받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싸이는 중국일정을 마치고 8일 브라질 카니발 축제에 참석한다. 그 뒤 설 연휴기간에는 말레이시아로 건너가 페낭주에서 열리는 춘제 파티에 참여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싸이는 오는 25일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오랜만에 한국 팬들 앞에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