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가수 아이유, '아이온' 게임 속에서 팬과 만난다!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01-18 17:31



엔씨소프트는 가수 아이유와 '아이온' 유저들의 게임 내 팬미팅인 '아이유 라이브 파티'를 오는 27일 오후 9시에 개최한다.

이번 파티를 위해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전체 44개의 서버의 게이머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도록 연결한 별도의 가상 공간인 '라이브에어(Live-Air)'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유는 많은 관객 앞에서 노래하는 콘서트와 소수의 팬과 친밀하게 소통하는 팬 미팅의 장점을 결합한 '라이브에어'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된다.

'라이브에어'에 설치된 무대에서 아이유는 자신을 닮은 캐릭터를 직접 조종하고 게임 화면을 통해 유저와 대화를 나누게 된다. 또 게임을 즐기는 아이유의 실제 모습이 무대 뒤 스크린으로 실시간 중계돼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전 서버에서 약 2만여명이 선착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 아이유의 기존 히트곡과 아이온의 새로운 테마곡 '아이온:아트레이아'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 또 현장에 참가한 아이온 유저들을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며, 18일부터 23일까지 사연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당일 행사 중 무대 위로 초청받아 아이유의 축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오프라인 공간을 뛰어 넘어 게임이라는 온라인 공간으로 소통을 확장한 진화된 형태의 스타와 팬의 만남"이라며, "게임이 지닌 가능성으로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