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뮤지컬배우 박은대, SBS TV '무사 백동수' OST '야뇌' 불러 화제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1-09-01 12:24 | 최종수정 2011-09-01 12:25


◇SBS TV 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OST '야뇌'를 부른 뮤지컬 배우 박은태(오른쪽). 사진제공=떼아뜨로

지난 30일 방송된 SBS TV 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흑사초롱 천주' (최민수)가 '지주'(윤지민)를 눈물로 떠나 보내는 마지막 장면에서 흘러나온 OST '야뇌'를 부른 주인공이 뮤지컬 배우 박은태로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무사 백동수'의 엔딩 테마곡이던 BMK의 '야뇌'가 애절함이 더해진 남자가수의 목소리로 흘러나왔기 때문. 못다한 사랑에 안타까움을 남긴 채 오열하는 장면에서 새로운 버전의 '야뇌'가 흘러 나오자 OST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트위터에는 '오늘 백동수에서 야뇌 발라드 버전을 듣고 또 반했다. 이번 버전은 남자였는데 목소리가 너무 좋더라.', '지금 이 노래 부르는 남자는 누구?' 등 박은태 배우에 대한 관심과 음원 공개에 대해 질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뮤지컬배우 박은태는 '노트르담드 파리'의 그랭구아르로 이름을 알린 뒤 지난해 화제작 '모차르트!'에서 임태경, 박건형, 김준수와 나란히 주연을 맡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DIMF 신인상 수상, 각종 매체 선정 2011년 가장 주목 받는 뮤지컬 배우로 손꼽혔다. 현재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중인 '피맛골 연가'에 주인공 김생 역으로 출연 중이며, 오는 10월 20일부터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유럽 뮤지컬 '햄릿'에 햄릿 역으로 출연한다.

박은태의 발라드버전 '야뇌'는 9월 5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공개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