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C프리토크]박흥식 감독대행 "후반기 상승세 요인, 추가실점 없는 불펜진"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19-08-10 16:52


SK 와이번스와 KIA 타이거즈의 2019 KBO 리그 경기가 30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렸다. KIA가 6대2로 승리하며 2연승을 달렸다. 경기 종료 후 기쁨을 나누는 KIA 선수들의 모습. 인천=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9.07.31/

[대구=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불펜의 신뢰도가 높아졌다."

박흥식 KIA 타이거즈 감독대행이 탄탄한 불펜진을 후반기 상승세의 긍정 요인으로 꼽았다.

박 감독대행은 1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릴 삼성과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경기내용도 역전이 많다. 그러면서 선수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좋은 현상이다. 선수들의 집중력도 살아있고 득점권에서도 집중력이 좋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발투수의 실점 이후 무실점으로 버텨내 역전의 발판을 만드는 불펜진을 칭찬했다. 박 감독대행은 "불펜진이 추가실점을 하지 않으니 따라갈 수 있고 경기도 뒤집을 수 있다. 불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또 "요새 같은 경기라면 우리에게 양상이 올 수 있을 것이다. 고비는 올 수 있겠지만 경기내용은 만족한다. 투타 짜임새가 좋다"고 전했다.

타선에선 리드오프 박찬호에게 엄지를 세웠다. 박 감독대행은 "찬호가 리드오프로 나서고 있는데 선구안이 부족한 건 있다. 그러나 (김)선빈이와 괜찮은 조합이 되고 있다. 빠른 주자들이니깐 득점은 수월하게 할 수 있다"며 "요새 선수들이 자신의 몫을 다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