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MLB.com '최지만, 2019시즌 탬파베이 숨은 보석 선정'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18-12-30 10:01


사진캡처=MLB.com

'코리안 메이저리거' 최지만(27)이 2019시즌 탬파베이 레이스의 숨은 보석으로 선정됐다.

30일(한국시각)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2019시즌 리그의 숨은 보석 5인에 최지만을 포함시켰다.

MLB.com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세 시즌 동안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최근 탬파베이가 C.J. 크론을 보내고 제이크 바우어스를 트레이드했다. 자유계약(FA) 넬슨 크루즈 영입에 실패, 최지만은 현재 탬파베이의 유력한 선발 지명타자 후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지만은 2019시즌 스몰 마켓인 탬파베이에서 더 나은 활약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적어도 2021년까지 연봉 조정 신청 자격이 없어 가성비면에서도 뛰어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탬파베이가 크루즈 영입에는 실패했지만 이미 최지만이라는 가격 대비 효율이 좋은 대안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지만은 올 시즌 밀워키 브루어스에서 출발해 탬파베이로 트레이드 됐다. 이번 시즌 총 61경기에 출전, 타율 2할6푼3리, 10홈런, 장타율 5할5리를 기록했다.

MLB.com은 최지만과 함께 캔자스시티의 라이언 오헌, 시애틀의 다니엘 보겔백, 뉴욕 양키스의 루크 보이트, 오클랜드의 채드 핀더를 숨은 보석으로 꼽았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