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박병호 포스팅 공시 날짜 확정, 11월2일

함태수 기자

기사입력 2015-10-28 14:17


11월 부터 일본과 대만에서 열리는 프리미어12에 참가하는 야구대표팀이 28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이틀째 훈련을 이어갔다. 대표팀 박병호가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러닝으로 몸을 풀고있다.
대표팀의 훈련은 잠실야구장과 인천문학구장을 거쳐 고척돔에서 2일까지 이어진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10.28/

넥센 히어로즈가 다음달 2일 KBO에 박병호의 포스팅 공시를 요청할 계획이다.

히어로즈는 28일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진출과 관련한 세부 계획을 확정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포스팅 절차는 다음과 같다. KBO가 포스팅을 공시하면 11월6일 현지시각 오후 5시까지 메이저 구단들의 포스팅 응찰이 진행된다. MLB사무국은 한국시각으로 11월7일 새벽 포스팅 응찰액 최고가를 KBO에 전달한다. 이후 히어로즈는 KBO로부터 포스팅 응찰액 최고가를 전달 받고 11월9일 포스팅 수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여기서 만약 히어로즈가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수용하게 되면, 이를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 받게 되고, 이후부터는 박병호의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가 박병호 선수를 대리하여 30일 동안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히어로즈는 박병호의 MLB 진출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다 할 예정이다.

함태수 기자 hamts7@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