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올 12월 웨딩마치”…메이저리그 진출 공식 선언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10-29 20:17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김광현(27)이 메이저리그 진출 공식 선언과 깜짝 결혼 발표로 야구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광현은 29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걱정도 되지만 많은 이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 첫 걸음을 시작하려 한다"며 "가능성을 인정받고 합당한 대우를 받는다면 실망시키지 않는 선수가 되겠다"고 출사표를 내밀었다.

김광현은 2008∼2010년 두 차례 다승왕을 차지하고 평균자책점과 탈삼진 1위를 한 차례씩 차지하는 등 한국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투수로 활약했다.

이후 몇 년간 어깨 부상 탓에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올 시즌 타고투저의 광풍 속에서도 28경기에 출장해 13승 9패와 평균자책점 3.42를 기록하며 부활했다.

김광현은 "어린 시절 박찬호 선배를 보며 꿈을 키웠고, 박찬호기 야구대회처럼 나도 메이저리거가 돼 '김광현기 대회'를 열어보고 싶다는 꿈을 꾸기도 했다"며 "왼손 투수이다 보니 랜디 존슨을 보며 큰 무대를 꿈꾸기도 했다"고 오랜 꿈에 한 걸음 다가갈 기회를 잡은 데 벅찬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면 소속 팀과 보직은 상관없다고 했다.

SK는 내달 1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김광현의 포스팅을 공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광현은 "오는 12월 결혼식을 올리는데 아내 될 사람과도 미국에 같이 갈 것이다. 많이 축하해 줬으면 좋겠다"며 깜짝 결혼소식을 전했다.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에 누리꾼들은 "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정말 놀랐어", "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축하해", "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행복하게 살길", "

김광현 깜짝 결혼 발표, 메이저리그 좋은 팀 가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