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꿈 같은 순간" 김동욱, '2019 MBC 연기대상' 대상…'조장풍' 5관왕

남재륜 기자

기사입력 2019-12-31 10:12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배우 김동욱이 2019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동욱은 30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 진행된 '2019 MBC 연기대상'에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으로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남자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대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등극했다.

김동욱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주인공인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 조진갑 역을 맡아 갑질 악덕 사업주들을 응징하는 호쾌한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동욱은 최우수상 수상 후 "2007년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첫 드라마에 데뷔했는데 12년 만에 처음으로 이 방송사에서 진행하는 시상식에 초대를 받았다. 처음 초대받은 자리에 너무 큰 상을 받게 돼 감개가 무량하다"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최우수상 수상 후 자동으로 대상 후보가 된 김동욱은 연이어 대상 수상자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얼떨떨한 표정으로 무대에 다시 선 그는 "꿈 같은 순간이다"라며 입을 열었다. 그는 "최우수상 후보에 올랐던 많은 선배님들에 비해서 내가 주인공으로서 시청자분들께 드리는 어떤 무게감, 기대감이 많이 부족했다는 거 저 역시도 많이 알고 있다. 그것 때문에 촬영 내내 정말 부담도 많았다"며 "'내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하자'고 임했는데 끝나고 나서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게으르지 않게 늘 고민하고 정말 연기 잘하는 그런 배우, 정말 겸손하게 많은 분들께 감사해하면서 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서 하루하루 노력하며 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대상(김동욱)을 비롯해 최우수연기상(김동욱), 우수 연기상(박세영), 조연상(오대환), 작가상(김반디 작가) 등 5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사진=연합뉴스
'봄밤'의 한지민과 정해인은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지민은 "봄밤을 통해 사랑과 가족, 관계를 많이 배웠다"며 "정해인씨 배려 덕분에 든든하게 의지하면서 연기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정해인은 "최우수상을 너무 빨리 받은 것 같다"며 "최고의 봄날을 만들어준 안판석 PD, 한지민 선배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나 MBC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달성한 '검법남녀2'는 오만석과 노민우가 각각 우수상과 신스틸러상을 타는 등 2관왕에 그쳤다. 유력한 대상 후보였던 '검법남녀2'의 정재영은 시상식에 불참했으며 아무런 상을 타지 못했다.


사진=연합뉴스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였다. 신인상 트로피 역시 '어쩌다 발견한 하루' 신예들인 김혜윤, 로운, 이재욱이 휩쓸어갔다.

MC 김성주와 한혜진의 진행으로 상암MBC 사옥에서 열린 2019 MBC 연기대상은 시상식외에도 송가인 특별 무대 등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져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2019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김동욱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최우수 연기상

-월화 특별기획드라마 부문=김동욱(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임지연(웰컴2라이프),

-수목드라마 부문=정해인(봄밤) 신세경(신입사관 구해령) 한지민(봄밤)

-일일·주말 드라마 부문=이상우(황금정원) 예지원(두 번은 없다)

우수 연기상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부문=오만석(검법남녀 시즌2) 박세영(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수목드라마 부문=차은우(신입사관 구해령) 김혜윤(어쩌다 발견한 하루)

-일일·주말 드라마 부문=류수영(슬플 때 사랑한다) 박세완(두 번은 없다)

조연상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부문=오대환(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수목 드라마 부문=이지훈(신입사관 구해령)

-일일·주말 드라마 부문=정시아(황금정원)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어쩌다 발견한 하루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1분 커플=신세경 & 차은우(신입사관 구해령)

신 스틸러상=노민우(검법남녀 시즌2)

작가상=김반디 작가(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신인상=로운(어쩌다 발견한 하루) 이재욱(어쩌다 발견한 하루) 김혜윤(어쩌다 발견한 하루)

청소년아역상=이수아( 웰컴2라이프 )

남재륜 기자 sjr@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