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9 SBS 연예대상]유재석, '런닝맨' 10주년 앞두고 대상…"故설리·구하라, 편히 잠들길"(종합)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9-12-29 06:50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9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런닝맨' 유재석.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9.12.28/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19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런닝맨' 멤버들. 상암=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9.12.28/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런닝맨'의 유재석이 '2019 S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는 김성주, 박나래, 조정식의 사회로 '2019 SBS 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후보로 신동엽, 백종원, 유재석, 김구라, 김병만, 김종국, 이승기, 서장훈이 오른 가운데, '런닝맨'의 유재석이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내년에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런닝맨'은 대상 유재석부터 글로벌 프로그램상, 최우수상(김종국), 우수상(양세찬), 엔터테이너상(하하), SNS 스타상(이광수)까지 무려 6관왕에 올랐다.


지난 2015년에 이어 4년만에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유재석은 "너무 감사드린다. '런닝맨'이 드디어 내년이 10주년이 되는데 큰 상을 받았다. 제작진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만약에 대상 받으면 멤버들과 받고 싶다 얘기했는데 저 혼자 큰 상 받게 돼서 감사하고 미안하다"고 가장 먼저 '런닝맨' 멤버들과 제작진들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어 다른 대상 후보들과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런닝맨'을 9년째 이끌며 활약 중인 유재석은 "무엇보다 10년동안 함께 해준 멤버들 너무 고맙다. 힘들 때 많았는데 서로 의지하며 노력해줘서 고맙다. 점점 버라이어티가 예능에서 자리를 잃어가고 있음에도 꿋꿋하게 길을 함께 가준 제작진과 멤버들, 함께 해주신 시청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지 숙제가 있는 게 사실인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유재석은 "'런닝맨'의 많은 게스트들 가운데, 올해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 씨와 설리 씨 생각이 많이 난다.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게 하고 싶은 일 마음껏 하길 바란다. 두 분께도 감사인사 드린다"고 고인이 된 구하라, 설리를 언급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끝으로 유재석은 "예전엔 '행복한 일, 기분 좋은 일 없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면, 요즘엔 평범하고 편안한 하루와 일상이 감사하다는 생각든다. 제가 이런 소중한 일상을 보내게끔 해주신 수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면서 "내년에 어떤 모습 보여드릴지 모르겠지만 남들이 가지 않는 길 열심히 개척해서 수많은 새로운 예능인이 탄생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히며 소감을 마무리지었다.


한편 또 다른 강력한 대상 후보였던 백종원은 공로상을 받았다.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으로 공로상을 받은 백종원은 "감사하다. 받을 자격이 되는지 모르겠다. 저 말고도 금년에 많은 분들이 노력하셨다. 더 열심히 해서 좁게는 SBS고 크게는 국민분들께 기운 드릴 수 있는 일을 하겠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저희가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을 하면서 방송에 출연했던 가게, 휴게소에 오셔서 줄을 서주시고 식사를 해주시는 분들 때문에 에너지를 얻는다. 사회에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힘이 난다. 응원해주시는 손님분들 감사드리고 여러분들 덕택에 저희는 책임감을 더 느끼고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힘 닿는 데까지 열심히 하겠다"면서 "골목의 자영업자 분들과 농민, 어민 분들 기운 내시고 최선을 다해서 희망을 보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진심 어린 소감을 남겼다.

jyn2011@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