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기업 이연에프엔씨의 정보연 대표가 이마트24 본사에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비결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정보연 대표는 경쟁력 있는 본사가 되기 위해선 창업 본부와 운영 본부에서 상권분석 및 예상 매출, 위기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점주들이 본사를 평가할 수 있는 설문조사 진행, 점주 및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웹 공간을 운영하여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본사의 지시가 아닌 점주의 의지와 계획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점주들 스스로 QSC(품질, 서비스, 청결) 점검표를 작성하여 초심을 잃지 않게 하고, 정기 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매장 운영의 노하우를 키워주는 것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정보연 대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점주들과 대화하고 계획적인 경영을 한다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말로 강의를 마무리 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다른 프랜차이즈 기업에 강의를 나가 우리의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 것에 대해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연에프엔씨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