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기업 내츄럴엔도텍이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 개막 행사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내츄럴엔도텍은 헬스케어 분야 원천기술 보유, 해외 수출 확대, 사회 공헌 활동 전개, 우수 인력 양성 등 각 분야에서 창조경제 대표 기업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 동탑산업훈장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내츄럴엔도텍은 갱년기 증상 개선 신소재 에스트로G(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로 2010년 약 700억원에 머물던 국내 여성호르몬 시장을 2013년 3100억원의 시장으로 키우며 여성호르몬 시장의 혁명을 이끌었다.
천연식물인 백수오, 속단, 당귀로 이루어진 헬스케어 신소재 에스트로G는 내츄럴엔도텍이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했다.
또 라이트 에이드, 월마트 등에서도 내년 중 제품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미국 메이저 홈쇼핑사에서도 제품화돼 판매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 김재수 대표이사는 "국내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한 신소재 에스트로G로 수입품이 장악하던 국내 폐경기 시장을 완전 대체했고 이것은 국내 바이오업계 최초로 이룬 성과다"라며 "
한편 내츄럴엔도텍은 창조경제박람회 벤처단지에 부스를 마련하고 에스트로G 대표 제품인 백수오궁, 백수오퀸 프리미엄, 본 백수오 프리미엄, 백수오 시크릿과 해외에서 판매중인 제품도 함께 전시한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