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안전성과 화질이 뛰어나고 미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블랙박스 신제품이 나왔다.
보급형 블랙박스인 '차눈2 WiFi'는 HD화질 2CH 제품으로 넓은 시야 각을 통해 보다 넓은 공간을 촬영할 수 있어 품질 안전성을 높였으며, 전후방 모두를 감시할 수 있는 2채널을 지원한다. 특히 '차눈2 WiFi' 제품은 굿 디자인 인증을 받은 기존 차눈-1 VGA급 제품의 디자인과 사출물을 그대로 호환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을 할 수 있었다.
특히 금번 Wi-Fi 시리즈 제품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발열 제어, 음성안내 등 사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도 대폭 추가됐다. '차눈 WiFi'는 무선 접속 시스템인 Wi-Fi(Wireless Fidelity)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태플릿PC 등 각종 스마트기기에서 별도 유선 연결 없이도 실시간 영상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차눈WiFi'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에 간편하게 영상을 백업하고 공유할 수 있어 녹화 영상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지정한 연락처로 사고 내용을 자동 전송하는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도 갖췄다.
㈜세미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영상 압축 기술 및 이미지 센서 부품 기술을 보유한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서 블랙박스 개발에 전문적인 부품 및 시스템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차눈'이 설치가 쉽고 차량 인테리어에도 적합한 만큼 여성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편"이라 말하고,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 및 편의성에서도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