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모스, 모바일 퀴즈 배틀게임 '퀴즈팡 온라인'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2-12 15:43



포모스는 스타후르츠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퀴즈배틀 게임 '퀴즈팡 온라인(이하 퀴즈팡)'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최근 출시했다.

'퀴즈팡'은 역사, 문화, 경제, 언어, 스포츠 등 11개 항목의 일상 생활에서 얻는 상식을 퀴즈(4지 선다형, 3지 선다형, OX)로 풀어보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대전하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퀴즈 배틀을 펼치거나,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되는 '랭킹도전'으로 지인들과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다. 또 게이머의 실력 외에도 답안 중 오답을 지워주거나 상대방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고, 상대의 화면을 위아래로 바꾸는 등 7종의 아이템을 사용해 대결의 묘미를 더했으며 기본 아바타 외 골드 획득, 경험치 획득 등 각각의 능력을 갖춘 아바타를 활용해 보다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각 분야별 퀴즈를 혼자서 풀어나가는 '연습하기' 모드를 통해 상식을 넓혀 나가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일정 시간마다 퀴즈 이벤트가 펼쳐지는 '경품받기' 모드를 지속적으로 추가, 일정 시간마다 개최되는 퀴즈 대회에 유저가 참여하고 최종 우승자를 가려 현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포모스 최대영 대표는 "'퀴즈팡'은 모든 연령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퀴즈게임으로, 자녀들과 함께 게임을 풀어나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차후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양질의 퀴즈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