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내츄럴엔도텍(www.naturalendo.com, 대표이사 김재수)이 한국여성재단과 협력하여 "여성건강지킴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여성 건강지원 사업과 토크콘서트 등 여성 후원 사업을 추진한다.
치아, 골격 등 비생식 조직에도 관여하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를 겪는 중년 여성들은 더욱 철저한 치아 관리가 필요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더 큰 질병으로 발전하기 쉽다. 내츄럴엔도텍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한국여성재단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1인당 300만원 이내의 치료 비용을 지급할 예정이며, 치과 치료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여성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www.womenfund.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여성건강지킴이 프로젝트 두번째 사업인 토크콘서트는 고단한 중년 여성들에게 정신적 힐링은 물론 여성 건강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며, 오는 12월부터 내년 5월까지 서울, 경기 일대 소극장에서 총6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내츄럴엔도텍과 한국여성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는 전문가 강연을 통해 외롭고 지친 중년 여성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자신있게 삶을 디자인해 나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의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계획됐으며, 음악회, 연극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어우러지는 유익한 행사가 될 전망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여성건강지킴이 프로젝트가 고귀한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여성이 건강해야 가족이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여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