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일교차가 심한데다 급격히 변하는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피부 당김이나 가려움 등을 경험하기 쉽다.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바르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몸 속 수분을 지켜주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똑똑한 뷰티 푸드를 챙겨먹으면 좋다.
풍부한 비타민과 단백질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 관리에 좋은 바나나
먹어서 좋은 것이 발라도 좋다라는 말을 입증하는 바나나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관리에 탁월하다. 바나나에는 비타민A,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데, 먹는 방법 외에도 겨울철에 천연팩으로 활용하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노화 효능을 지닌 영양소이다.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 예방, 피부 건강 유지는 물론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작용해 바이러스, 세균 등과 싸워 이길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또한 바나나는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가장 높아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몸의 붓기를 빼는데 좋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해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델몬트는 바나나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GS25 편의점을 통해 델몬트 클래식 바나나를 1개, 2개입으로 낱개 판매하고 있다. 델몬트 클래식 바나나는 다발의 맨 위쪽에서 자란 바나나만을 엄선한 것으로, 개화 후 다른 바나나 송이들 보다 먼저 생성돼 햇빛과 바람을 가장 잘 받는 위치에서 오랜 기간 광합성을 거쳤기 때문에 크기가 기존 바나나보다 1.5~2배 클 뿐 아니라 맛과 영양 면에서도 우수한 정통 바나나이다.
몸에 좋은 우유, 피부보습에도 최고
114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우유는 대표적인 건강 음료 중 하나다. 특히 우유의 비타민B와 비타민E는 피부 트러블 예방과 탄력에 좋고 우유의 단백질 효소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또한 우유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면역글로불린과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이 있는데 우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이 높아져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도움이 된다.
피부미용을 위해서는 목욕하기 전 우유를 한 컵 정도 미리 마시는 것이 좋다. 목욕할 때 빠져나가는 수분을 보충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도 촉진시킨다. 특히 다이어트나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해서는 지방 함량이 적은 저지방 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매일유업의 '매일우유 저지방&칼슘'은 국내 출시된 저지방 우유 중 최저 수준으로 100ml 기준 38kcal로 우유 속 지방 함량을 80% 줄여 칼로리는 낮추고, 칼슘은 2배로 높인 제품이다. 2008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5억 개(180ml 제품 기준)를 돌파하며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저지방&칼슘' 5억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및 전국매장에서 고객감사 특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8L 용량 제품을 특별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입증한, 피부 면역력 강화 및 노화방지에 도움 되는 홍삼
홍삼은 면역력 강화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이미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도 홍삼의 항산화 기능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바 있다.
홍삼에는 '사포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새로운 뷰티 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피부의 면역 활성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여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풀무원은 GAP인증 인삼으로 만든 홍삼에 히알루론산을 더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뷰티 홍삼 건강기능식품인 '홍윤생'을 선보이고 있다. '홍윤생'은 홍삼에 피부 건조 정도와 수분 함유량 등의 개선 효과가 입증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더불어 풀무원만의 저온진공건조공법으로 만든 홍삼을 사용해 맛이 부드러우며 곤약감자추출물, 알로에베라, 아스타잔틴 등 천연 원료를 더해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가치를 더욱 높였다.
피부 미용의 필수품 콜라겐
사골, 족발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 성분은 이미 뷰티 업계 시장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성분이다. 콜라겐은 수분 공급과 노화 방지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으로, 다양한 화장품 등에도 사용되기도 한다. 더욱이 콜라겐의 함량이 미달할 경우 얼굴에 주름이 생기거나,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며 노화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꾸준한 콜라겐 섭취가 노화 예방에 중요하다.
롯데칠성음료는 비타민 성분과 함께 화장품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뷰티 워터 '비타민워터 스킨글로우'를 출시했다. 비타민 스킨글로우는 음료 속 비타민 등의 뷰티 성분이 마시기만 해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줘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과일을 자주 챙겨 먹지 못하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비타민워터 스킨글로우는 생활 가까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도 물처럼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