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재계약 사인?' 맨시티 팬들 기절할 소식, 펩 지금 UAE에 있다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24-10-10 13:47


'재계약 사인?' 맨시티 팬들 기절할 소식, 펩 지금 UAE에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재계약 사인?' 맨시티 팬들 기절할 소식, 펩 지금 UAE에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맨시티 팬들이 흥분할만한 소식이 전해졌다.

10일(한국시각) 디어슬레틱의 샘 리에 따르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현재 A매치 휴식기간 동안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업적인 협의' 때문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팬들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있는 곳이 맨시티의 구단주인 만수르 빈 자이드 알나얀의 고국 UAE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과거 아부다비에서 재계약을 맺은 바 있다.

알려진대로 과르디올라 감독은 올 시즌을 끝으로 맨시티와 계약이 만료된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시티 왕조를 구축했다. 지난 시즌 우승을 이끌며 전무후무한 4연패를 이뤄냈다.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이 맨유에서도 이뤄내지 못한 대업이다. 2022~2023시즌에는 그토록 소원하던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에도 성공하며, 트레블을 달성했다. 올 시즌에도 변함없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초반 순항하고 있다.

2016년 여름 맨시티가 삼고초려 끝에 영입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시티 전성시대를 이뤄냈다. 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에서 그만의 확실한 철학을 앞세워 축구의 패러다임을 바꾼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시티에서 마침표를 찍었다. 맨시티는 과정과 결과,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최강팀 자리에 올랐다.

그런 과르디올라 감독이 올 시즌을 끝으로 맨시티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감독과의 동행을 원하고 있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아직 확답을 주지 않고 있다. 맨시티와 연장 계약을 맺을 수도 있다는, 국가대표팀에서 새롭게 도전할 수 있다는 등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일단 과르디올라 감독의 계약기간은 2025년 여름까지다.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감독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수뇌부들이 총출동해 설득 중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마음이 조금씩 움직이는 분위기다. 이미 몇몇 소식통에 따르면,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와 계약 연장을 할 것이며, 시일내 발표가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2년 연장 계약이 진행 중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 과연 과르디올라 감독의 아부다비행이 어떤 결론으로 마무리될지, 지켜볼 일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