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우슈 국가대표 출신의 '탱크' 유승철(25·김천 블랙 데빌짐)이 종합격투기 선수 출신 안진균(26·싸비 MMA)과 대결한다. 7월 4일 대구시 대백프라자에서 열리는 '대구협회장기 무에타이 대회/MAX FC 컨텐더리그 20 in 대구'에서 유승철이 안진균을 상대로 75㎏ 경기를 펼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 대회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대 안진균은 종합격투기 체육관 싸비 MMA 소속 선수다. 현재 종합격투기를 하고 있지만 입식격투기에서도 2전 2승 1KO를 기록한 경험이 있다. 작년 서울에서 열린 퍼스트리그 12에서 이정욱(강릉촉티)을 상대로 3라운드 KO승 했다. 안진균은 "지금은 종합격투기를 하고 있지만 어린 시절부터 입식격투기에 관심이 많았다. 국내 입식 최고의 무대인 MAX FC에서 내 실력을 하루 빨리 뽐 내고 싶다"라고 대회를 앞둔 각오를 이야기했다.
유승철은 이번 경기를 통해 MAX FC 관계자들을 비롯해 격투기 팬들에게 자신을 인식시키고자 한다. 유수 베이스로 경기를 풀어내다보니 화끈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던 것을 아쉬워 한다. 유승철은 "이전 경기는 잊어도 좋다. 전과 다르게 더욱 화끈한 경기로 찾아올 것이다. 상대가 '피지컬 대마왕'이라고 하던데 격투기는 '피지컬'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MAX FC 컨텐더리그 20 in 대구 7월 4일(토) 오후 3시 대구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홀
컨텐더 리그 확정 대진
[-75kg 미들급 논타이틀전] '챔피언' 김준화(안양 삼산) VS '랭킹 6위' 이명준(대구 팀 SF)
[-75kg 미들급] '랭킹8위' 정승원(익산 엑스짐) vs '데뷔전' 박충일(팀 와일드)
[-58kg 계약] '랭킹4위' 최은지(대구 피어리스짐) vs '데뷔전' 이승희(트리거 흑진짐)
[-68kg 계약] '랭킹1위'권기섭(안양 IB짐) vs '랭킹6위'최성혁(팀 한 클럽)
[-75kg 미들급] '데뷔전' 유승철(김천 블랙 데빌짐) vs '데뷔전'안진균(싸비 MMA)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한화 무더기 2군행...김태균은 빠진 이유 [크보핵인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