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제31기 KSOC 올림픽아카데미' 정규 과정 참가자를 10월 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10월 12일부터 1박 2일간 태릉선수촌 및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 예정인 KSOC 올림픽아카데미는 올림피즘 전파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올림픽아카데미 정규 과정으로, 올림픽운동에 관심 있는 19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10월 1일 오후 2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올림픽아카데미 정규 과정에서는 올림피즘, IOC 조직과 구조, 올림픽 유산, 올림픽 파트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올림픽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는 '올림피언과의 만남', 올림피즘을 몸소 체험하는 '2019 올림픽데이런' 참여, 올림픽 관련 영화 감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또한 마련돼 있다.
KSOC 올림픽아카데미는 이번 정규 과정 중 개별 발표 희망자를 사전 접수받아 조별 분임토의를 실시하고, 발표 및 심사를 거쳐 성적 우수자로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그리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올림픽아카데미(IOA) 참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