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골프 레전드' 박세리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로 뛴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3-03-29 12:40


'골프 레전드' 박세리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로 뛴다
박세리 전 감독이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대사에 위촉된 뒤 조현재 이사장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골프 레전드' 박세리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공단은 29일 서울 송파구 공단 대회의실에서 조현재 이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갖고 박세리 전 여자골프대표팀 감독을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박 전 감독은 1년간 공단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하며 국민들의 스포츠 참여를 장려하고 스포츠인재 양성, 스포츠산업 육성 등 공단의 다양한 사업을 알리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LPGA 통산 25승을 거둔 박 전 감독은 2007년 아시아 최초 LPGA 명예의 전당에 가입하는 등 골프계 글로벌 스타다.

2016년 은퇴 이후에는 선수 시절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여자골프대표팀의 금메달 획득을 지휘하기도 했다. 현재는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며 대표적인 스포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박 전 감독은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 공공기관인 공단의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는 물론 공단의 다양한 사업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현재 이사장은 "골프 황제 박세리 감독을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공단은 박 감독과 함께 손잡고 대한민국 스포츠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