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슈퍼레이스'와 함께 하는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 16일 전남 영암서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7-07-10 11:01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터스포츠 대회가 한데 어울려 열리는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이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오는 16일 개최된다.

지난 2014년 시작돼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국 모터스포츠를 대표하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아시아 지역 5곳의 서킷에서 승부를 펼치는 'AUDI R8 LMS CUP', 그리고 아시아 투어링카 레이스인 'TCSA'(투어링카 시리즈 인 아시아)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를 통해 스톡카, AUDI R8 GT3, 2ℓ급 투어링카 머신을 한자리에서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총 8개 클래스, 103대의 레이싱 차량들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는 배기량 6200㏄, 436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스톡카 경기인 캐딜락 6000 클래스를 비롯해 국내 유일의 투어링카 챔피언십인 ASA GT1, 2, 3, 4 클래스 등 슈퍼레이스 5개 클래스가 메인 경기로 펼쳐진다. 그리고 'AUDI R8 LMS CUP' 1개 클래스와 'TCSA' 2개 클래스가 열린다.

또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에 걸맞게 관람객들에게 경기 관람 이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VR을 활용한 버추얼 챔피언십, 순간반응 리액션 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벤트 존에서 진행되며, 차량과 선수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는 그리드 이벤트, 서킷을 돌아보는 달려요 버스 등 체험형 이벤트들도 준비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