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중국 스웨, 한-중 최강 기사 10명 중 최고 성적으로 우승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5-03 09:34


중국의 스웨 9단이 한중 최고기사 톱10 리그전에서 '별중의 별'에 등극했다.

최근 막을 내린 '제1회 World Go League - Top10'에서 스웨 9단이 7승 2패의 성적으로 우승했고 박정환 9단과 중국의 천야오예 9단이 각각 6승 3패로 뒤를 이었다.

글로벌 바둑사이트인 '고구단닷컴(www.go9dan.com)'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한국에서 이세돌 이창호 박정환 박영훈 김지석 9단 등 5명이, 중국에서 셰허 쿵제 천야오예 판팅위 스웨 9단 등 모두 10명이 출전해 풀리그로 우승자를 가렸다. 고구단닷컴의 창립멤버이자 이번 리그전 개최의 주체이기도 한 이세돌 9단은 2승 7패에 그쳤다.

중국 스웨 9단은 우승 후 인터뷰에서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좋았고 나 자신에게 인정받았다는 느낌이 들었다"면서 "많은 고수들 중에서 우승해 기쁘다"는 우승소감을 밝혔다.

우승한 스웨 9단에게는 10만 달러의 우승상금이 주어졌다.

고구단닷컴은 이세돌 9단이 북미 아마추어바둑 챔피언이자 IT비즈니스 종사자인 재미교포 존 리와 함께 세계바둑보급을 목표로 설립과 기획 모든 부분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바둑 사이트다. 현재 베타 버전을 운영 중인 고구단닷컴은 네트워크의 문제점과 프로그램의 결함을 모두 보완한 후 곧 풀버전으로 전환해 본격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