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단독] 임영웅, 드디어 예능 접수…첫 단독 리얼리티 5월 28일 론칭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4-27 16:25 | 최종수정 2023-04-28 08:30


[단독] 임영웅, 드디어 예능 접수…첫 단독 리얼리티 5월 28일 론칭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국민 가수 임영웅이 드디어 예능 접수에 나선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5월 론칭한다.

임영웅은 유독 예능 출연이 적은 가수였다.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진을 차지한 뒤 MBC '라디오스타' 등에 얼굴을 비추긴 했지만 단발성 이벤트로 그쳤고, 고정출연한 프로그램은 톱6가 함께하는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학당' 정도였다. '사랑의 콜센타'와 '뽕숭아학당'이 종영한 후에는 TV 출연은 더욱 줄었다. 2021년 KBS 송년특집 '위 아 히어로 임영웅'와 2022년 TV조선 다큐 '아임 히어로' 외에는 음악 프로그램 출연이 전부였다.

대신 가수 본업 활동에는 진심이었다. 정규 1집을 발매하고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 솔로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고척돔에 입성하기까지 하는 등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좀더 많이 보고 싶은 팬들 입장에서는 '좀더 TV에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는 일이었다.


[단독] 임영웅, 드디어 예능 접수…첫 단독 리얼리티 5월 28일 론칭
사진 제공=물고기뮤직
이번 리얼리티는 그런 임영웅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독 예능이라는 점에서 전국 20만 영웅시대(임영웅 팬클럽)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영웅이 공연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방문했을 때 촬영한 것이다. 임영웅은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로스앤젤레스 돌비씨어터에서 '아임 히어로 인 LA'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후 임영웅은 약 2주간 미국에 머물며 여러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시 촬영한 것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모습 뿐 아니라 임영웅의 소탈한 인간미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라 기대를 모은다.

또 단독 특집쇼로 16.1%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남자 솔로 가수 최초 최고의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임영웅인 만큼 단독 리얼리티로 예능가까지 접수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리는 대목이다.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는 KBS2를 통해 방송되며 5월 28일 첫방송돼 총 5부작으로 전파를 탄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