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하나은행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서 'Best Social Acts' 부문 수상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10-16 10:20 | 최종수정 2023-10-16 10:21


하나은행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서…

하나은행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광고제에서는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 및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relevancy(적합성)를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손님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어 화제성을 높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