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랑풍선-초록우산, 인재양성사업 지원 업무 협약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13 14:24


노랑풍선-초록우산, 인재양성사업 지원 업무 협약

노랑풍선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노랑풍선 본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인재양성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1948년 설립, 전 세계 아동들이 존중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행복을 실현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어린이 환경교육과 영아 생명 보호를 위한 위기 임산부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노랑풍선은 여행기업으로서 가지고 있는 특장점을 활용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재양성프로그램인 '아이리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아이리더는 학업 및 예체능에 소질이 있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노랑풍선은 업무 협약을 통해 초록우산에서 진행하는 아동 기초교육 및 환경 개선, 재능 계발 등 다양한 사업을 돕는다.

노랑풍선은 18일부터 3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인 '기부니가 좋아! GIVE U, 여행'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이 해당 기획전 내에 있는 '착한여행' 상품을 예약할 시 예약자 1인당 5000원씩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본 기획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아이리더 측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획전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유럽 등 인기 지역 대상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상품만을 엄선하였으며 다양한 테마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아동과 동반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늘려나가 사회적 여행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