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취임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3-22 18:21 | 최종수정 2023-03-23 07:45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송정한 병원장이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하 재단)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1988년 서울의대를 졸업한 분당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송정한 교수는 분당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과 공공의료본부장,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과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대한진단검사정도관리협회장을 맡고 있다.

송정한 신임 이사장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의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직을 맡고있을 때 체외진단의료기기 기업과의 만나볼 기회가 많았고 산·학 발전을 위한 워크숍을 여러 차례 주최하며 국내 의료기기 발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 재단 이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재단 제19차 이사회에서는 신임 이사장 선임 뿐만 아니라 LG전자 최규남 상무와 아람휴비스(주) 박동순 대표가 이사로 선임됐다.

허 영 부이사장은 제19차 이사회를 마치며, "작년에 발족한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을 통해 전국의 상급종합병원과 국내 스마트의료기기기업들을 연계해 올해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취임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으로 선임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송정한 병원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