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와이덱스, 유럽 최대 보청기 박람회서 새로운 청각 솔루션 선보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0-17 08:49 | 최종수정 2022-10-17 08:50



덴마크 보청기 와이덱스가 지난 12~14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유럽 최대 보청기·청각기기 박람회 EUHA (European Union of Hearing Aid Acousticians)에서 새로운 청각 솔루션 '모멘트 쉬어 (Moment Sheer)'를 선보였다.

와이덱스에 따르면, 모멘트 쉬어는 인공 지능의 개인 맞춤형 기술을 기반으로 여러 환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소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구현한 청각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강조하고 싶은 소리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개인 선호도에 따라 가장 적합한 보청기 소리를 제공한다.

전 세계 와이덱스 보청기 사용자의 사운드 선호도를 수집해, 이를 최적화된 권장 사항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솔루션의 핵심 기술이다. 모멘트 쉬어는 기존 버전보다 10배 이상 많은 데이터를 비교하여 청취 요구 사항에 맞게 소리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보청기를 비롯해 패키지, 액세서리 등 전 제품군에 걸쳐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 사용자 경험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와이덱스는 이르면 올 해 말 경에 모멘트 쉬어를 국내 소비자에게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EUHA에는 전세계 17개국 120개의 업체가 보청기, 청각학 관련된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