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옐토의 가을방학'전 진행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10-04 09:29 | 최종수정 2022-10-04 09:29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소셜디자인브랜드 옐토의 두 번째 기획전 '옐토의 가을방학'전에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마롱197(역삼동 827-13)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전시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가을방학'이라는 키워드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나를 찾아 떠나는 옐토만의 특별한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옐토의 발자취가 닿는 바다, 숲, 마을의 공간을 관람하며 그 속에 담겨있는 메시지를 보고 관람객들이 자신의 모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기획의도다. 옐토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지워나가고자 다양한 콘텐츠(디자인 상품, 전시, 영상, 교육 등)를 제작하며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특히 전시에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서 재활치료 중인 어린이들의 작품을 전시한 '푸르메마을' 도 마련됐다. 푸르메마을은 우리 어린이들이 세상에서 용기를 갖고 두려워 하지않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살아가길 바라는 응원을 담아 구성된 공간이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1만여 시민과 500여 개 기업의 나눔, 정부와 마포구의 지원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이다.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등 4개 진료과 전문 의료진이 협진을 통해 어린이에게 통합적인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