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심재정, 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는 오는 10월 12일 '제19회 폐의 날'을 맞아 전 연령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폐 질환 환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앱 설치 후 캠페인 기간 동안 걷기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캠페인 기간 중 플로깅 걷기 챌린지도 같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유튜브에서는 '폐 건강 팩트체크'라는 주제로 '당신의 폐를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건강 정보'를 주제로 학회를 대표하는 폐 질환 명의, 이영석 교수(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조우현 교수(양산부산대병원 호흡기내과), 임성용 교수(강북삼성병원 호흡기내과), 오지연 교수(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출연해 폐 건강 정보를 일반인들이 유튜브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유튜브 영상 시리즈에는 '폐의 날'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맨 김원효, 배우 임정은씨가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10월 12일에 개최될 폐의 날 온라인 기념식에서는 '폐 건강, 이것이 궁금하다!'라는 Q&A 코너를 마련해 폐 건강에 대한 사전 질문을 다룰 예정이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심재정 이사장은 "팬데믹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서는 폐 건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며, 전 연령대가 호흡기 질환들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최대한 활용했다"며, "학회 교수님들과 함께 COPD를 포함한 폐암, 결핵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쉽고 친절한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건강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