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제19회 폐의 날 '잠자고 있는 폐를 깨워 보세요' 캠페인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9-29 08:23 | 최종수정 2022-09-29 08:23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심재정, 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는 오는 10월 12일 '제19회 폐의 날'을 맞아 전 연령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회는 지난 2003년부터 만성폐쇄성질환(COPD)에 대한 인식 제고 뿐 아니라, 폐 건강의 중요성과 건강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10월 둘째 주 수요일을 '폐의 날'로 정하고, 19년 동안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질병관리청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제19회 폐의 날' 행사는 호흡기 질환에 대한 건강 정보를 온라인 매체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영상 공모전, 온라인 걷기 챌린지, 폐 건강 팩트체크 유튜브 영상 오픈 등 비대면 대국민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폐 질환 환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앱 설치 후 캠페인 기간 동안 걷기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캠페인 기간 중 플로깅 걷기 챌린지도 같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유튜브에서는 '폐 건강 팩트체크'라는 주제로 '당신의 폐를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건강 정보'를 주제로 학회를 대표하는 폐 질환 명의, 이영석 교수(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조우현 교수(양산부산대병원 호흡기내과), 임성용 교수(강북삼성병원 호흡기내과), 오지연 교수(고대구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출연해 폐 건강 정보를 일반인들이 유튜브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유튜브 영상 시리즈에는 '폐의 날'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맨 김원효, 배우 임정은씨가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울러 10월 12일에 개최될 폐의 날 온라인 기념식에서는 '폐 건강, 이것이 궁금하다!'라는 Q&A 코너를 마련해 폐 건강에 대한 사전 질문을 다룰 예정이다.

학회 공식 채널 유튜브 구독자를 대상으로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을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의 성원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심재정 이사장은 "팬데믹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서는 폐 건강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며, 전 연령대가 호흡기 질환들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최대한 활용했다"며, "학회 교수님들과 함께 COPD를 포함한 폐암, 결핵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쉽고 친절한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건강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