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서울보라매병원,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캠페인 행사 열어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6-02 09:23 | 최종수정 2022-06-02 09:23


서울보라매병원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서울금연지원센터와 함께 '2022년 금연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8년 'ENSH-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로부터 최우수등급(골드레벨)을 받은 병원으로서 환자와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흡연의 경각심을 높이고, 흡연의 문제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흡연자의 금연인식제고 및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담배없는 폐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행사에서는 별도로 마련된 행사 부스에 방문한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상식 OX 퀴즈'를 실시하고, 서울금연지원센터 상담자의 금연상담·교육과 함께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배너와 소책자가 전시된 '금연 미니 전시회'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보라매병원 교직원들로 구성된 '보라매 꽁초 줍깅단'은 흡연 관련 피켓을 들고 병원 인근 지역을 돌며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줍는 한편, 흡연자에게는 금연에 도움이 되는 행동요법물품과 리플렛을 제공하기도 했다.

정승용 원장은 "이번 캠페인 행사가 흡연의 위험성과 건강한 생활습관의 필요성을 인식해 금연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라매병원은 시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