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아이디병원 재능기부로 의료취약 청년 비대면 사후관리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5-24 09:57 | 최종수정 2022-05-24 09:57


아이디병원이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를 통해 의료취약 청년 A씨를 대상으로 비대면 경과 확인 및 사후관리를 진행했다.

재능기부로 양악수술과 치아교정을 진행한 청년에 대한 책임을 이어가는 것.

24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방에 거주하는 A씨는 아이디병원 본원 방문을 통한 경과 확인이나 사후관리 등이 어려웠다.

이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직접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를 통해 화상 상담으로 환자의 상태를 살피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사후관리에 나섰다.

선천성 부정교합으로 치아질환, 턱관절장애 판정을 받은 A씨는 한부모가정에 기초수급대상자로 경제적 이유로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아이디병원은 지난해 7월 양악 및 윤곽수술, 치아교정 등 재능기부를 통한 의료 지원을 실천했다.

현재 A씨는 성공적인 수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으며, 치아교정을 진행 중인 단계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청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의사로서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A씨는 수술이 매우 잘된 케이스로 치아교정이 마무리되면 기능적·심미적으로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디병원은 이번 비대면 사후관리를 시작으로 인프라가 안정적인 비대면 플랫폼 닥터나우를 통해 다양한 의료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병원 방문 상담을 꺼리는 환자나 거리적 문제로 내원이 힘든 사후관리 대상자 등이 범주에 포함된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네트워크 사업 부문 아이디클리닉 전국 확대, 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사후관리 등 전국의 의료 질 상향 평준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비대면 플랫폼 닥터나우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