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스카이라이프, 글로벌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국내 미디어 플랫폼 최초 제휴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5-18 15:40


KT스카이라이프는 글로벌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국내 미디어 플랫폼 최초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로튼 토마토는 영화의 완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평론가 지수인 '토마토 지수'와 대중성을 나타내는 관객 지수를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이미지로 제공하여 쉽게 영화를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평론가의 긍정적 평가가 많을수록 신선함을 상징하는 빨간 토마토가, 적을수록 썩은 토마토가 터진 듯한 초록색 마크가 표시된다. 특히 평론가 75%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한 작품에는 '신선도 보증(Certified Fresh)' 마크를 부여한다. 관객 지수는 높으면 팝콘이 담긴 빨간색 통이, 낮으면 팝콘이 엎어진 초록색 통이 나타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고객들에게 VOD 콘텐츠 선택이 보다 용이해질 수 있도록 로튼 토마토의 평론가 및 관객 지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고 평점작을 모아 편성한 '로튼 토마토 프레시' VOD 메뉴를 신설하여 고객들이 완성도 있는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이번 달 16일부터 22일까지 '로튼 토마토 프레시 위크'로 정해 액션영화 채널, 액션초이스(215번)에서 '신선도 보증'을 받은 영화만을 연속 편성한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로튼 토마토의 메타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선택에 있어서 다양한 재미 요소와 정보뿐만 아니라 VOD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