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은평성모병원, 노비따스 음악 중·고교와 의료 지원 업무협약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4-11 09:09 | 최종수정 2022-04-11 09:09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병원장 최승혜)은 지난 8일 오후 병원 본관 회의실에서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교장 김남성 신부)와 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은평성모병원 최승혜 병원장, 천만성 영성부원장 신부와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 김남성 교장 신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증진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는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에서 운영하는 인가형 대안학교로, 음악에 재능이 있거나 관심이 많은 양육시설 청소년 또는 저소득층 청소년이 음악으로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학생 전원이 기숙생활을 하며 음악인의 꿈을 키우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은평성모병원은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필요한 검사비와 진료비를 지원한다.

이어 은평성모병원 최승혜 병원장은 "가톨릭 영성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은평성모병원은 양육시설 및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의료지원 체계를 구축해 의료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취약계층 청소년의 다양한 건강 돌봄 활동을 더욱 확대 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