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핀크, 호갱 막아줄 보험 비교 서비스 '보험몰' 론칭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2-23 09:25



핀크는 고객의 생활 방식에 따른 다양한 보험 상품 정보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보험몰'을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의 70%가 MZ세대인 핀크는 이들 세대가 보험 가입시 자기 주도적 결정과 합리적 선택을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국내외 주요 보험사 8곳과 제휴해 상품 종류를 자동차, 운전자, 병원비, 어린이, 재테크, 생활보장 등의 카테고리로 다각화했다. 골프, 학폭보장보험, 폰 액정안심보험 등의 이색보험도 추가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마음에 드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면 각 보험사 페이지로 연결되어 보험료 조회 및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을 분석 및 검진해주는 '보험검진(하나생명 제공)' 서비스도 보험몰에 탑재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 상품을 상세하게 점검할 수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보험몰을 통해 보험사 페이지로 가서 보험료를 조회하거나 가입하면, 각 보험사로부터 최대 3만원 상당 혜택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핀크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핀크는 보험몰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해 앱을 통해 서류 발급 없이 실손 보험료를 청구하는 '보험 청구 서비스'와 고객 소비내역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보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자발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MZ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반영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보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보험몰을 선보인다"라며 "마이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지속적인 보험 제휴사 및 상품 확대로 고객의 편익을 높일 것"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