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GSK,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부산 청동초교 개장식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11-15 17:24


GSK가 지난 11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하는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의 대상학교인 부산 청동초등학교의 새로운 놀이공간이 완공된 것을 기념하는 개장식을 개최했다.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은 GSK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터를 지켜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 내 남은 유휴 공간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구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GSK는 부산 청동초와 목포 북교초의 실외 놀이공간을 후원했으며, 두 학교는 지난 8월부터 2달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11월부터 새로운 놀이공간을 개장했다. 뿐 만 아니라 학교 내 권리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어린이들이 또래 친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을 후원한 GSK는 전 세계 법인이 동시에 참여하는 자발적 모금 및 자원봉사 장려주간 오렌지 유나이티드 위크를 맞이해 지난 9월 사내모금을 위한 홈쇼핑 이벤트를 진행했다. 홈쇼핑에서는 놀이공간에 장식할 방부목 그림 키트가 판매돼 여기서 모아진 수익금 전액과 이를 구매한 임직원들이 직접 그림을 그린 나무타일이 두 학교에 기증됐다. 이번 개장식에서는 이때 전달된 나무타일이 아이들의 작품과 함께 놀이공간 내 작품존으로 꾸며져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GSK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 강상욱 사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놀이의 즐거움을 찾아주자는 바람으로 시작된 사업이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잘 마무리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어린이들이 새롭게 마련된 이 놀이공간에서 친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며 무럭무럭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부산 청동초교 '맛있는 꿈 놀이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