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삼성전자, '그랑데 AI' 라인업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4:24



삼성전자가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라인업을 확대한다. 대용량 위주의 제품구성에 소용량 제품을 추가한다.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와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 가능한 소형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그랑데 AI는 진화된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의 세탁 습관과 환경에 맞게 최적의 세탁ㆍ건조를 해주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그랑데AI 제품은 10kg 세탁기와 9kg 건조기다. 그랑데 AI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심플한 컨트롤 패널, 컴팩트한 디자인 등을 강화했다.

세탁기의 경우 1Okg 소용량 신제품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은 지난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신제품은 기존 그랑데 AI 제품과 비교해 직렬 설치 시에는 높이가 약 22cm 낮아지고, 병렬 설치 시에는 가로가 17cm 가량 좁아져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공간 형태에 따라 상하 직렬, 좌우 병렬, 별도 설치 모두 가능하다. AI 코스 연동 기능은 설치 방식에 관계없이 구동할 수 있다.

10kg 세탁기에는 사용자가 선택한 코스와 빨래 양에 맞는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투입해주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과 세탁물의 오염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세탁·헹굼 시간을 조절해주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탑재했다.

9kg 건조기에는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청소할 수 있는 열교환기 등 대용량 건조기에서 호평 받은 기능들을 대거 적용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16·17kg 건조기를 출시하며 대용량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한 것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소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할 수 있게 됐다" 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가전을 나답게' 를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