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캘리포니아산 무농약 배추, 한국시장 정식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03 11:50


캘리포니아산 무농약 배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재배된 무농약 유기농 배추가 김장철을 앞두고 정식수입통관 절차를 거쳐 한국 시장에 출시된다.

(주)골든글로벌코리아 마재구 이사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산 배추는 지난 8월25일 정식 수입허가에 앞서 한국기능식품연구원에서 검사를 받은 결과, 납 카드뮴 다이아지논 등 각종 중금속 및 잔류 농약성분 검사에서 총 27개 항목 모두에서 검출물이 없다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캘리포니아는 연평균 13~20°C의 온화한 기후로서 연중 배추 재배가 가능한데다가 생육기간도 상대적으로 짧아 계절에 상관없이 사실상 1년 내내 신선한 배추 공급이 가능하다. 골든글로벌코리아 측은 김치와 같은 배추 가공식품 제조업체 등에서는 신선도가 떨어지는 저장 배추의 문제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캘리포니아산 신선 배추의 정식 출시는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재구 이사는 "캘리포니아산 무공해 유기농 배추의 수입으로 사상 최장기간의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해 채소, 과일가격이 치솟고 있는 실정"이라며 "김장철을 앞둔 주부들의 고민을 더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