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지난 30일, 판교 사옥에서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류 이사장은 도 대표이사에게 "평소 소방에 애정 어린 관심은 물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헌신한 순직, 공상 소방공무원의 가족을 후원해 온 NS홈쇼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패에 담았다."라며, 의미를 설명했다.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119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공상을 입은 소방공무원의 위로금과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으로 NS홈쇼핑은 소방가족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12월, 소방청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대한소방공제회로부터 받은 감사패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순직 및 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방공무원과 가족에 대한 응원을 계속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성남소방서, 분당소방서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경보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지원하는 등 소방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