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적인 코로나19의 위험성으로 인해 아이들의 바깥출입이 제한된 지금, 성장기 아이들의 활동성은 급격하게 저하된다. 이에 따라 아이의 키 성장과 건강은 주춤하게 한다.
대한민국의 평균 키가 점차적으로 올라가는 추세에서 우리 아이만 키가 작으면 어쩌지라는 걱정은 성장기 아이를 둔 부모들의 가슴 한편에 늘 자리 잡고 있다. 이제는 유전으로 키 성장을 바라는 게 아닌, 꾸준한 관리로 아이의 키 성장과 건강을 관리하는 시대이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더 큰 키를 선물 할 수 있는 기회를 거절하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성장기란, 아이가 크는데 있어 부모가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 시기이다. 키 성장은 몸 안의 뼈들이 성장하고, 동시에 뼈를 지탱하는 주변 근육의 길이 성장을 해야 한다. 여러 뼈의 성장에서 특히 다리뼈의 성장은 키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
뼈의 양 끝에 있는 성장판은 성장기 동안 새 뼈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성장판은 뼈의 끝부분에 위치한 부드러운 연골조직으로, 성장판에서 세포 분열이 활발하게 일어나 연골세포가 수가 늘어나고 그 후 석회화되는 과정을 통해 딱딱한 뼈로 변화된다. 이렇게 연골이 딱딱한 뼈로 바뀌는 부분만큼 그 길이에 비례하여 키도 성장하는 것이다.
특허물질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FG-1)분비능 증가 및 뼈 골격 성장 촉진 효능이 있는 백수오와 한속단의 수용성추출물'은 단기 성장호르몬 분비를 28%이상 촉진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또한 성장 호르몬이 생체 내에서 하는 주된 기능은 간 등 말초조직에서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Insulin-like Growth Factor-1 IGF-1)를 생성케 하는 것이다. 이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가 연골 조직에 작용하여 성장을 자극하게 하고 대사작용을 통하여 단백질 합성 작용을 증가시킴으로써 근육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지방조직으로부터 지방산의 증가시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한다.
외부에서 성장 호르몬이 주사 되었을 때의 불편함과 통증을 발생하는 것과는 달리 경구로 섭취하였을 때 몸이 스스로 성장 호르몬을 왕성하게 분비하도록 촉진하는 것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