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C 사회공헌 특집] 동행복권 복권기금, 경로식당무료급식소 식사 제공 지원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0-06-30 10:18



동행복권은 고령화 사회, 노인 1인 가구 증가에 발맞춰 노인 건강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서 복권기금이 쓰이고 있으며, 2020년 경로식당 급식지원을 위해서 31억1700만 원이 사용된다고 밝혔다.

이중 광양YWCA 경로식당무료급식소는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지역사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의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주 6일 중식을 제공하고 연 3-4회 가족상담이나 법률상담을 지원하며 미용서비스나 노인학교도 함께 운영 중이다. 매일 150~170여명 정도의 노인들이 경로식당 무료중식 서비스를 이용한다.

특히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었던 기간에는 감염병에 취약한 노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경로식당 운영이 중단됐다. 대신 대체식품을 구매해 1주일에 2회, 3식 분량의 꾸러미를 배분해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광양YWCA의 2020년도 예산 총액은 복권기금을 포함해 2억 9000만 원이다.

하삼순 광양YWCA 간사는 "선한 재분배를 실천하는 복권기금이 없었다면 양질의 무료급식 서비스 제공이 어려웠을 것"이라며 "경로식당사업과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사업이 지속돼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은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장은 "복권판매를 통해 조성된 복권기금이 우리 사회 곳곳의 도움이 절실한 분들에게 전달돼 사용되고 있다"며 "복권판매액의 약 42%가 경로식당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공익사업에 쓰인다"고 말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