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상사, 유망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6-10 13:17


LG상사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글로벌-K 동반성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K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다.

LG상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위해 IBK기업은행에 200억원을 무이자 예치하고, IBK은행은 600억원을 한도로 중소기업 등에 대출을 시행한다.

양사는 금융 지원 외에도 맞춤형 컨설팅, 일대일 멘토링 등의 종합상사형 비금융 서비스를 전격 실시해 대상 업체들이 실질적인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G상사 관계자는 "국내 경쟁력 우위의 많은 중소기업과 유망 스타트업들이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LG상사만의 축적된 해외마케팅 역량과 노하우,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에 아낌 없는 지원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상사는 최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사업 발굴 차원에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한국무역협회 등과 연이어 업무협약을 체하는 등 스타트업들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